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낚시글'에 안 당하는 방법, 혹시 지금도?

 

 인류가 처음 등장하고 지속적으로 번성해 가면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 또한 계속 발전해 왔다. 벽화로부터 시작된 기록의 역사는 '글자'라는 도구로 방대한 정보와 지식을 후대에 더욱 쉽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이 글자는 디지털화되어 인터넷을 통하여 전 세계를 빠르게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기록의 발전

 이제 우리는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서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당장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전문 지식과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도서관에 직접 찾아가 방대한 책을 일일이 다 찾아보는 수고를 해야 했지만, 지금은 어떤가? 단어 몇 개로 검색만 하면 해결이 된다. 정말 편리하고 빠른 세상이 된 것이다.

정보의 빛과 어둠

 하지만 이러한 눈부신 발전에도 어두운 면은 존재한다. 이 거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는 다이아몬드와 같은 좋은 정보도 많지만, 그 반대로 다른 사람을 속이고 금전적 이득을 취하기 위한 글들, 바로 '낚시글'들도 넘쳐나기 시작했다. 당장 주변을 둘러보아도 잘못된 정보와 사기로 인생을 망쳐버린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러한 정보를 어떻게 현명하고 구별하고, 대처할 수 있을까?

이것은 낚시글

 정보의 바다 속에서 현명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이 글은 노르웨이 베르겐에서 1990년도에 최초로 시작되어 1년에 한 번씩 블로그를 돌아다니면서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에게 행운을 주었고, 이제는 당신에게 기회가 왔다. 7일 안에 이 포스팅을 포함하여 자신의 이웃 5명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하트를 꾹을 반드시 해야하며, 이 블로그는 구독을 해야 한다. 미신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모두 사실이다. 만약 실행하지 않을 경우, 탈모가 시작됩니다. 당신은 이미 탈모 빔을 맞았습니다.

ㅎㅎㅎ. 웃어요~^__________^ ㅎㅎㅎㅎㅎㅎ

탈모빔 얍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