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블로그 휴식 끝, 이제 다시 시작! 이직했다고?

 

 안녕하세요. 행복근육입니다. 약 9개월간의 블로그 휴식을 마치고 이제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직장으로 옮겼습니다. 참 어려운 선택이었습니다. 대학생 시절 정말 원했던 회사였고, 저의 꿈을 이루어 줄 회사라고 생각했던 곳입니다. 하지만 해가 지날수록 점점 회의감과 저의 미래가 안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올해 1월 이직을 결심하고 준비를 했습니다.

 

1. 이직 결심 이유

 저는 저의 전공을 고등학생 때부터 이미 결정하였고, 이 결정을 열심히 이끌어서 결국 꿈에 그리던 직장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저는 항상 제게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했고,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도 받았습니다. 그래고 저는 개인 역량 개발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영어, 전공자격증 등을 취득하면서 누구보다 앞서나가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분들 모두가 느끼듯이 세상이 만만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의 업무 역량은 회사에서 인정받기 어려웠습니다. 비비기 잘하는 사람들이 항상 평가가 좋고, 앞서 나갔습니다. 저는 그래도 언젠가는 인정받겠지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일을 열심히, 잘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저는 진급 누락이 확정되었습니다. 역시나 능력이 아주 뛰어난(?) 동기들, 선배들은 잘 나갔습니다. 저는 이 상황이 저의 문제라고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이직은 준비했습니다.

2. 이직 준비 기간과 방법

 다행이 이직 성공까지 그리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공기업으로 갈까 준비를 했지만, 몇개월 준비해서는 안될 것 같았습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준비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3개월 공부를 하다가 일반 사기업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그동안 잘 몰랐지만, 제가 가진 역량과 자격증로 갈 수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게다가 지금보다 더 큰 대기업에서도 제 분야의 전문 인력을 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사기업게 지원하고 약 4개월만에 최종 합격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 회사에서 꾸준히 열심히 한 것을 보상받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에 늘 최선으 다해서 업무 역량을 쌓을 수 있었고, 이 덕분에 많은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어와 자격증은 저의 이력서를 무겁게 만들어주어 어디든 패스하게 해주었습니다.

3. 현재 회사 처우는?

 운이 좋았던 것일까요? 현재 회사도 직전 회사처럼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대기업입니다. 물론 현재 이직한 회사가 규모, 성장성 등에서 훨씨 좋은 회사입니다. 이렇게 좋은 회사에서 저에게 좋은 처우안을 제시했습니다. 직정 회사 연봉에 약 50% 인상과 책임(과장)급으로 처우안을 받았습니다. 사실 기대 이상의 처우안을 제시받아서 처음에는 긴가민기 해습니다. 사실 이 회사에 경력으로 들어가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들었을 때, 이렇게 처우를 좋게 받은 경우가 거의 없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운이 좋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다시 한번 그 동안의 저의 노력을 한번에 인정받는 느낌이었습니다. 덕분에 업무의 열정이 더욱 생기는 것 같습니다.

4. 다시 시작하는 것들

 이제 이직도 성공했으니, 저의 원래 생활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그만 두었던 블로그를 이제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 주제가 하나도 없어서 걱정입니다. 전에는 20개씩 가지고 있었는데 말이죠. 하지만 이 또한 금방 적응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준비했던 유튜브도 다시 시작할 예정입니다. 거의 시작 부분에서 멈췄었기 때문에, 다시 시작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참, 그리고 저는 이직을 하면서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대학, 군대, 직장 등 오랫동안 타지 생활을 하다가 거의 15년만에 고향으로 돌아왔는데요. 정말 고향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고향에서의 생활을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두서없이 쓴 긴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글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