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다육이 염좌' 혼자서 잘 크는 화분!

 

저는 식물을 키우는 걸 좋아합니다

별명이 드루이드입니다. 정말 잘 키우죠.

제 손에 들어온 화분은 폭풍 성장을 합니다.

그런데 제가 신경을 전혀 안 써도 되는 친구가 있습니다.

바로 다육 식물 염좌!

 

다육식물-염좌

 

다육 식물 중 하나인 염좌를 

몇 달 전에 선물 받아서 키우기 시작했어요.

 

다육식물-염좌

 

이렇게 작고 소중했던 친구가

두 달 만에 이렇게 폭풍 성장을 했습니다.

 

다육식물-염좌

 

뒤에 화분 때문에 잘 안 보입니다...

그래도 잘 보면 크기가 5배는 커진 걸 알 수 있습니다.

물만 주고, 햇빛만 보여줬는데,

혼자 저렇게 잘 컸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다육식물-염좌

 

다육식물 염좌 키우는 방법

다육이는 건조한 상태에서도 잘 자라요.

입에 물을 머금고 있어서,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됩니다.

1. 가을 겨울에는 물을 한 달에 한 번만 줘도 됩니다.

2. 여름에는 1주일에 한 번씩 조금 부족한 듯 주는 게 좋아요!

3. 분갈이는 성장 속도에 맞춰서 해주세요.

4. 비료는 분갈이를 해준다면 필요 없어요.

만약 주고 싶다면, 적은 양을 화분 구석에 주세요!

 

염좌 번식 방법

염좌 번식은 정말 간단합니다.

잎을 따서 화분에 그대로 두면 됩니다.

그런 새로운 줄기가 나오고,

원래 잎은 영양을 주고 사라져요!

 

다육식물-염좌

 

초보도 키우기 쉬운 식물 다육이!

특히, 염좌는 통통한 잎이 귀여워서 추천해드려요.

선물용으로도 좋고, 사무실 작은 화분으로도 좋아요.

오늘은 여자친구에게

다육 식물 하나 선물해보려고 합니다~!

 

 

 

 

몬스테라 번식과 키우는 방법, 정말 괴물이네...

 집들이 화분 선물을 생각하고 계시나요? 또는 집 거실에 둘 화분을 고민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몬스테라(Monstera)를 추천해드립니다! 키우는 재미가 있는 식물! 오늘 몬스테라에 대해서 알아

happymuscle.tistory.com

 

율마 키우는 방법과 가지치기. 갈변 원인은?

레몬 향이 나는 허브는 참 많죠, 레몬밤, 레몬바질, 레몬타임 등 오늘은 레몬 향이 가진 친구를 또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율마'라는 친구인데요. '골드크레스트 윌마'라고도 불리고

happymuscle.tistory.com

 

문샤인 자구 분갈이, 이렇게 간단하게 끝?

 더운 여름, 우리에게만 덥고 지치는 날씨인가 봅니다. 제가 키우고 있는 화분들의 성장 속도가 정말 무시무시하네요. 사실 제가 드루이드(?)라서 뭘 좀 잘 키워내긴 합니다만... ㅎㅎㅎ. 재작년

happymuscle.tistory.com

 

새가 많을수록 더 행복할 수 있다고? 돈보다 더!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 반려동물들과 함께하면 우리가 더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에 관련된 재미있는 연구 결과가 하나가 있어 소개해

happymusc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