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

웨이트 트레이닝과 함께하는 마인드셋

 

 

웨이트 트레이닝, 마인드셋
웨이트 트레이닝과 마인드셋

 

 

1. 가진 것을 확인하면 마음이 안정된다.

 - "무엇이 부족한가?"가 아니라, "무엇을 가졌는가?"라고 하루가 끝날 떄 자문자답하자. 가족, 건강 등 얼마든지 세상에 감사할 것이 넘친다.

 

2. 자기계발 세미나가 리모델링이라면 웨이트 트레이닝은 신축이다.

 - 자기계발 세미나 따위를 다닐 떄가 아니다. 사고 방식이나 태도는 간단히 바꿀 수 없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서 몸을 바꾸자. 그릇이 바뀌면 자연스레 안에 든 것도 바뀐다.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인생이 바뀐다.

 

3. 불평을 늘어놓을 시간이 있다면 이기는 방법을 생각하자.

 - 세상이 평등하지 않다. 사회나 출생환경을 탓하며 불평을 늘어놓으지, 아니면 불평등을 일단 받아들인 후에 어떻게 극복하지 생각하는 것은 당신의 판단에 달렸다.

 

4. 돈으로 망가지는 인간관계는 시간 낭비

 - 고작 돈으로 망가지는 관계라면 당장 끊어버리는 편이 시간도 절약되고 좋다. 돈 떄문에 망가지는 인간관계에 시간을 쓸 정도라면 바벨이나 던벨과 놀며 근섬유를 망가뜨리는 편이 유익하다.

 

5. 인생도 웨이트 트레이닝도 괴로울 때일수록 성장의 가능성이 열린다.

 - 웨이트 트레이닝은 더이상 무리라고 생각했을 때 죽을 힘을 다해 남은 2~3회를 들어올리기 떄문에 근육이 성장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괴로운 사황일수록 성장 할 수 있다. 포기하지 마라. 힘들 떄야말로 계속하자.

 

6. 웨이트 트레이닝은 의지력의 단련이기도 하다.

 - 친구를 만나야한다. 피곤하다 등, 헬스장을 못 갈 이유는 얼마든지 있다. 그럴 때는 떠올려라.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만 단련하는 행위가 아니다. 하기 싫은 일에서 도피하지 않는 정신력을 기르는 행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