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근육 키울 때 '채소'를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근육을 강하게 또는 크게 만들기 위해서 단백질 섭취를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계란, 닭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섭취해야 하죠. 이건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중요한 사실입니다. 그런데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녹색 채소가 근육을 강하게 만드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호주 에디스 코완 대학교(Edith Cowan University)의 연구원들은 12년 동안 3,800여 명의 남성과 여성의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질산염(Nitrate)을 풍부하게 함유한 녹색 채소인 시금치, 양배추, 상추를 매일 섭취한 사람들의 다리 근육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약 11% 강한 것을 밝혀냈습니다. 이는 순수 질산염으로 계산했을 때, 매일 약 90mg을 섭취한 사람들의 근육이 훨씬 강하게 나타난 것이죠.

 

 연구 책임자인 Dr. Marc Sim은 "매일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특히, 녹색 채소 한 가지를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했습니다. 이 연구는 질산염이 근육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던 것 같습니다.

 이 연구 결과와 같이 근육을 강화할 때에는 단순히 단백질만 먹어서는 안 됩니다. 단백질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죠. 단백질을 기본으로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근육이 성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근육은 우리가 점점 나이가 들수록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근육은 넘어졌을 때 뼈가 골절되는 것을 방지해주기도 하죠. 하지만 근육은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주 4회 정도의 규칙적인 웨이트 트레이닝과 함께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를 반드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비타민(Vitamin)' 꼭 필요한 영양소, 보충제로 먹어야 할까?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을 위해서 매일 챙기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비타민(Vitamin)'이다. 비타민이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심장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이 알려지면서 소비가 폭발적으로

happymuscle.tistory.com

 

다이어트 중 '단백질'을 보충제로? 얼마나?

 3대 영양소 중 우리에게 가장 이미지가 좋은 친구 '단백질'. 근육 성장을 위해서나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그런데 우리는 단백질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까? 오늘 단

happymuscle.tistory.com

 

단백질 보충제 종류와 섭취 방법, 종류가 이렇게 많아?

 헬린이들의 필수품 '단백질 보충제'. 일반적으로 '프로틴'이라고 부르는 이 제품은 예전과는 다르게 시중에서 정말 다양한 제품군으로 판매되고 있다. 초콜릿 맛, 바니라 맛, 맛도 정말 다양하

happymusc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