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 &

청경채 영양 성분과 칼로리, 생으로 먹어도 될까?

 

 중국요리에 많이 활용되어서 우리에게는 볶음 요리로 친숙한 청경채. 사실 샐러드와 쌈 채소로도 먹어도 아주 좋은데요. 오늘은 청경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청경채(Pak Choi)

 중국 배추의 한 품종으로 중국 화중 지방이 원산지입니다. 중국요리에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로 마라샹궈, 동파육 등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친숙한 채소가 되었습니다.

 

청경채

 

2. 영양 성분과 효능

 기름에 볶은 청경채는 칼로리가 높아지지만, 쌈 채소 또는 샐러드로 먹을 경우에 칼로리가 상당히 낮은데요. 아래 영양 성분표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청경채-영양성분

 생것, 데친 것 모두 10kcal 정도 비슷한 영양을 유지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상 칼로리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좋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유익한 채소입니다.

 

•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 베타카로틴 함유하고 있어서, 기름에 볶아 섭취하면 항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 칼륨 함유로 혈압 조절에 효과가 있습니다.

• 청경채의 씨는 탈모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로 회복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3. 구매 방법과 손질 방법

 입이 신선하고 깨끗한 상태이고, 줄기가 통통하고 단단한 상태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눈에 봐도 신선해 보이는 청경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청경채는 재배할 때 농약을 쓰지 않으면 키우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매한 제품의 농약을 완벽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물에 한동안 담가 농약이 스며 나오게 한 뒤에, 흐르는 물에 한 장씩 씻어내는 것을 권장합니다.

 

청경채

 

 오늘은 청경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운동할 때 샐러드로 먹으면 정말 좋은 식재료입니다. 올리브유와 함께 곁들이면 베타카로틴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으니, 추천해 드립니다. 참고로 청경채를 생으로 과하게 섭취할 경우,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의사의 상담 후 섭취가 필요해 보입니다.

 

 

과일,채소 잔류 농약 제거 방법과 올바른 세척 방법

 건강을 위해서 과일, 야채 많이들 챙겨 드시고 있으시죠?. 하지만 매일 농약 걱정도 함께하고 계실 겁니다. 비싼 돈 주고 산 과일들이 오히려 우리 건강을 해치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그래서

happymuscle.tistory.com

 

'브로콜리' 씻는 방법과 데치는 방법, 너무 쉬운데?

 브로콜리는 건강에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심혈관 질환과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도 정말 좋습니다! 운동하는 분들도 꼭 챙겨 먹는 채소 중의 하나인데요. 오늘은 브로콜리 데치

happymuscle.tistory.com

 

간편하게 샐러드가 먹고 싶을 땐 '샐러디' 추천!!

바쁜 한 주를 보내고, 나른한 주말 아침. 출출한 배를 채우려고 냉장고를 봤는데, 아무것도 없을 때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데, 라면밖에 없을 때 그럴 땐, 샐러디(Salady)를 추천해 드립니다! 샐러

happymuscle.tistory.com

 

근육 키울 때 '채소'를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근육을 강하게 또는 크게 만들기 위해서 단백질 섭취를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계란, 닭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섭취해야 하죠. 이건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happymusc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