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 &

카사바 칼로리와 영양 성분, 타피오카였어?

 

 요즘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감자 칩 대용으로 카사바 칩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론 낮은 칼로리와 GI 지수 때문이라는데요. 오늘은 카사바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사바(Cassava)

 남아메리카에서 원주민이 주로 먹던 것으로, 고구마와 비슷하며 열대 지방에서 주요 에너지 공급원으로 사용되는 작물입니다.

 버블티에 들어 있는 말랑말랑한 알갱이가 카사바 전분으로 만들어진 타피오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생 카사바보다는 버블티와 카사바 칩으로 친숙하게 알려진 편입니다. 이 밖에도 카사바 전분으로 대부분의 소주가 만들어지고, 고양이 모래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카사바

 

2. 카사바 칩과 감자 칩 영양 성분

 최근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카사바 칩은 다이어트에 좋다고들 말씀하시는데요. 한번 영양성분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카사바-칩

 

 100g당 영양 성분을 비교해 봤습니다. 열량이 60kcal, 지방 함유량 15g, 나트륨 220mg 정도 카사바 칩이 낮습니다. 확실히 감자 칩을 먹는 것보다는 괜찮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485kcal가 결코 낮은 열량은 아닙니다.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피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카사바 효능

• 탄수화물을 상당 비율 포함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GI 지수로 혈당 조절에 좋습니다.

• 글루텐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글루텐은 좋은 성분입니다.

 

'글루텐 프리' 식품, 정말 건강에 좋을까?

 요즘 많은 식품들에 이런 문구가 쓰여 있는 것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글루텐 프리'. 글루텐을 제거한 제품으로 다이어트 식품에 특히나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 글루텐이 도대체 무엇일까

happymuscle.tistory.com

• 사포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암 예방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 좋은 탄수화물 공급원으로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사실 생 카사바에는 독성 성분이 있어서, 가공 시 물로 세척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때 대부분의 영양소가 다 빠져나가서 사실상 우리가 섭취하는 것은 녹말 성분입니다. 

 

 

 오늘은 카사바와 카사바 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이어트 중에 카사바 칩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체중 감량을 할 때는 기름에 튀긴 음식은 멀리해야 합니다. 차라리 말랑말랑 타피오카 펄이 들어간 무설탕 음료가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탄수화물 섭취용으로 적당량을 섭취할 때입니다.

 

 

호밀빵의 높은 칼로리. 정말 다이어트에 좋을까?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들은 한 번쯤 호밀빵을 탄수화물 대용으로 이용해 보셨을 건데요. 거친 식감과 시큼한 맛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입니다. 그런데 호밀빵이 정말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happymuscle.tistory.com

 

탄수화물 중독과 비만, 굶지 않고 살 빼는 방법은?

 현대인들 특히, 한국인 중 많은 분들이 탄수화물 중독에 빠져있습니다. 빵, 케이크, 파스타 등 서구화된 식습관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이것은 심각한 복부 비만으로도 이어지고

happymuscle.tistory.com

 

오미자 효능 10가지. 다이어트에도 좋을까?

 달콤하고 맛있는 오미자청. 혹시 드셔보셨나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료인데요. 정말 다양한 효능도 가지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오미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오미자 우

happymuscle.tistory.com

 

구기자의 효능 11가지, 다이어트에는?

 구기자차와 구기자주로 우리에게 친숙한 '구기자'. 진시황도 불로장생을 위해서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구기자에 효능과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 구기자  하수

happymusc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