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유럽형 샐러드 상추 '버터헤드' 리뷰, 효능은?

 

 요즘 유럽형 상추가 유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번에는 '카이피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상추의 또 다른 외국 친구 '버터헤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버터헤드

 반결구 형태의 상추로 유럽에서 주로 재배됩니다. 영어 표기는 green butterhead lettuce이며, 프랑스어로는pommée verte로 표기됩니다. 최근 다양한 종류의 상추 수요가 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꽃송이 상추라고도 불리는데요. 그 생김새가 정말 한 송이 장미와도 같고, 사진을 잘 찍으면 정말 꽃으로도 착각할 모양입니다.

 

버터헤드

 

2. 버터헤드 효능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유익합니다.

• 피부 피용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 눈 건강

 비타민 A와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어서 야맹증 방지와 시력을 보호해줍니다. 특히 비타민 A 함유량이 높아서, 적은 양으로도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빈혈 예방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빈혈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권장됩니다.

• 근육 강화

 근육 성장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 소화 기능 향상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식이 섬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 불면증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

 락투카리움이라는 성분은 불면증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두통 예방에도 좋습니다.

 

3. 세척 방법

 잎 사이 사이에 농약 성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송이 그대로 5분 이상 물에 담가둔 후에, 흐르는 물로 다시 한 번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잎 한장씩 떼어내어 물에 담구어 두면 세척 효과는 더욱 좋아지지만, 수용성 비타민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버터헤드-세척

 

 오늘은 버터헤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햄버거, 샌드위치에 사용해도 좋고, 쌈 야채로 활용해도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샐러드로 활용해도 정말 좋은 채소인데요. 지겨운 양배추는 그만 먹고 오늘은 버터해드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해보세요!

 

 

유럽형 상추 '카이피라' 리뷰, 만능 야채 발견!

삼겹살을 먹을 때 필요한 채소는 상추! 상큼한 샐러드에 필요한 채소는 양상추! 그런데 상추와 양상추 이 둘 모두를 닮은 채소를 아시나요? 바로 유럽형 상추 '카이피라' 입니다! 요즘 대형마트

happymuscle.tistory.com

 

근육 키울 때 '채소'를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근육을 강하게 또는 크게 만들기 위해서 단백질 섭취를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계란, 닭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섭취해야 하죠. 이건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happymuscle.tistory.com

 

과일,채소 잔류 농약 제거 방법과 올바른 세척 방법

 건강을 위해서 과일, 야채 많이들 챙겨 드시고 있으시죠?. 하지만 매일 농약 걱정도 함께하고 계실 겁니다. 비싼 돈 주고 산 과일들이 오히려 우리 건강을 해치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그래서

happymuscle.tistory.com

 

'브로콜리' 씻는 방법과 데치는 방법, 너무 쉬운데?

 브로콜리는 건강에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심혈관 질환과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도 정말 좋습니다! 운동하는 분들도 꼭 챙겨 먹는 채소 중의 하나인데요. 오늘은 브로콜리 데치

happymuscle.tistory.com

 

'곤약' 다이어트 나도 해볼까? 효능도 좋다!

 꼭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곤약'은 안 먹어본 사람은 없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는 흔하게 접할 수 음식이다. 말랑말랑한 식감에 칼로리가 거의 없다고 해서 즐겨 찾는 사람들도

happymusc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