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 &

쌈장 칼로리와 영양 성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삼겹살을 먹을 때 꼭 필요한 쌈장. 이제는 외국인들이 더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쌈장 영양 성분과 맛있는 쌈장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쌈장(Ssamjang)

 된장과 고추장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만드는 장입니다. 삼겹살과 궁합이 좋으며, 회, 야채 등과도 잘 어울립니다.

 

2. 쌈장 영양 성분

 쌈장의 국가 표준 식품성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쌈장-영양성분

  100g당 열량이 240kcal 수준으로 다소 높습니다. 탄수화물을 약 40g 정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콩은 원료로 하기 때문에 단백질도 약 10g을 함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쌈장에는 올레산, 리놀레산, 칼슘, 칼륨, 비타민 E, 비타민 B군 등 건강에 유익한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트륨을 100g당 2,619mg을 함유하고 있어서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이 있는 분들은 피해야 할 소스 중의 하나입니다.

 

쌈장

 

3. 맛있는 쌈장 만드는 방법

• 시중에서 저렴한 가격에 쌈장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만약 쌈장이 없더라도 된장과 고추장을 1:2 비율로 섞어주면 간단하게 쌈장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고추장 양을 조절해도 좋습니다.

• 쌈장에 다진 마늘과 다진 청양고추 그리고 참기름을 쌈장에 섞어주면 풍미 좋은 쌈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기도 잘 어울리고 회와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 어린아이들에게 쌈장은 매울 수도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마요네즈를 섞어주면 좋습니다. 매운맛도 중화되고 더욱 부드러운 쌈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른오징어를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오늘은 쌈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소스입니다. 닭가슴살을 먹을 때 쌈장과 함께 먹으면 질리지 않고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혹시 자신만의 쌈장 이용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트레이더스 '냉장 대패 삼겹살' 리뷰, 대패가 생이라고?

한국인의 소울 푸드 '삼겹살' 삼겹살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오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냉장 대패 삼겹살' 리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삼겹살은 외국

happymuscle.tistory.com

 

유럽형 상추 '카이피라' 리뷰, 만능 야채 발견!

삼겹살을 먹을 때 필요한 채소는 상추! 상큼한 샐러드에 필요한 채소는 양상추! 그런데 상추와 양상추 이 둘 모두를 닮은 채소를 아시나요? 바로 유럽형 상추 '카이피라' 입니다! 요즘 대형마트

happymuscle.tistory.com

 

마늘의 효능 8가지,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우리나라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마늘'. 소비량은 이미 우리나라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단군 신화에서 곰이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된 이유로 이렇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마늘을 좋

happymuscle.tistory.com

 

양파 냉동 보관 가능할까? 당연하지!

 지난 포스팅에서 양파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몸에 좋은 양파를 매일 먹을 수 있다면 좋겠죠? 하지만 망에 잔뜩 들어 있는 양파를 구매하기는 조금 부담스러운 것이 사

happymuscle.tistory.com